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우울함과 나태함을 해결하고 싶어요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3668
2009-05-26 21:15:51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취직 준비를 하고 있는 분인데, 때때로 찾아 오던 우울 증상과 공부를 해야 하는데도 때로 극도로 태만해져 누워만 있는 문제를 호소한 사례입니다.


세션 초기에 과거 기억들을 추적해 보면서, 현재의 우울함과 태만함에 관련된 가장 큰 사건이 무엇인지를 AK테스트로 찾아갔습니다.

대부분의 불만은 부모님, 특히 아버지가 항상 매사에 부정적인 사고로 '그런 것은 무엇하러 하냐'는 투로 말하면서 본인이 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공부나 의욕을 저해시키는 문제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직접적이고 원인이되는 큰 이슈를 찾아보니 초등학교때 웅변대회를 나갔는데 본인도 나름대로 상당히 열심히 연습을 했고, 풍족하지 않은 형편에서도 어머니의 지원을 받아 새 옷과 머리까지 하고 대회장에 갔습니다.

 

나름 잘했고 분명히 시상자 명단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발표가 나니 본인은 상도 받지 못했고..자기보다 실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부자집 아이들은 상을 받는 것을 보고 커다른 실망과 분노, 체념을 했었답니다.

다른 아이들이 부모들과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갈 때 본인은 실망한 어머니와 쓸쓸히 집으로 돌아왔고 아버지의 예의 빈정거림과 나무람을 들어야 했습니다.

본인은 부정적인 아버지의 모습이 항상 싫었고, 저렇게 되지 말아야 겠다고 늘 생각했지만, 그 사건은 이러한 노력을 수포로 만든 결정적인 사건이 되었던 겁니다.

결국 그 사건은 아무리 노력해도 나는 어쩔 수가 없구나라는 무의식의 신념을 가지게 했고...그것이 중고등학교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지 않고 적당히 공부하는 버릇을 만들었던 겁니다.

근데 정작 이 중요한 계기가 된 사건을 떠올린 것은 그날 세션에서였고, 그것도 AK테스트를 통해 확인했던 겁니다.


세션이 끝나자, 태만함의 원인이 된 큰 코어이슈가 하나 줄었고, 본인도 마음이 많이 가벼워졌다고 하더군요.

앞으로도 본인의 현재의 우울함의 원인이 되는 모든 사건들을 중화해서, 현재의 문제들을 해결하여 감정적인 자유와 아울러 본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길 기대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