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사례/후기

Home > 사례/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목덜미의 만성통증이 없어졌어요.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3881
2009-05-26 21:31:26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목과 어깨의 오래된 통증으로 불편해 하는 분의 사례입니다.

언제부터 그랬냐고 하니까 대학교때부터라고 하더군요.

AK/EFT 세션의 특징은 대부분의 경우에 육체적인 증상에 대해서 그 증상에 대해서 EFT를 실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특강이나 세미나에서도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만성적인 통증이나 증상의 원인은 대부분 무의식이 과거의 부정적인 기억(이슈나 코어이슈)를 회피하기 위해서, 즉 그 기억을 떠올리면 너무 고통스러울 것 같아서 나에게 육체적인 통증에 신경쓰도록 만드는 '회피책'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존 사노 박사의 유명한 '통증혁명'에서 설파된 내용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육체증상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미봉책에 불과하며 근본적인 치유는 그 통증과 관련된 부정적인 기억을 정확히 찾아서 EFT로 해소하는 것이 최고의 지름길이자 근본적인 치유책입니다.^^

기억을 찾아내려 가면서 AK테스트를 시행하니까 중요한 두가지가 나왔습니다.

하나는 어렸을적 부모님의 부부싸움 문제와 군대에서 철모로 목덜미를 맞은 것이지요.

놀라운 것은 AK테스트 결과 부모님의 부부싸움이 더 직접적인 원인으로 나타났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외에도 AK테스트를 통해서 본인의 코어이슈와 이슈의 갯수 등을 확인해가는 과정에 대해 이 분은 대단히 신기해하셨습니다.^^

결국 핵심적인 기억은 아주 어렸을 적 부모님이 싸운 후 어머니가 입가에 피가 묻은 채로 몹시 슬프고 괴로운 표정으로 방에 우두커니 서있는 모습이 떠올랐는데, 이 것이 그 당시 어린 나에게는 너무나 안타깝고 슬프고 주변 이웃사람들에게 창피하고 어머니를 때린 아버지에 대한 두려움과 분노 등의 부정적인 감정들이 무의식에 아로새겨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의 기억을 태핑과 폭포수 상상 등으로 해소하고 나서 필름을 돌려보게 하자, 당시의 풍경은 완전히 긍정적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리프레이밍(재구성)이 제대로 이루어진 것이죠.

몇 주후에 그 분의 얘기를 들어보니 자신의 목덜미를 계속 관찰했는데, 일상적인 피로를 제외하고는 목덜미의 통증이 거의 사라져서 너무 신기해 하고 있다고 하시더군요..

항상 느끼지만 'AK/EFT'의 위력은 정말 대단하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강력한 세션을 경험해 보시길 기원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