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자신감이 부족해요..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8008
2009-07-30 05:54:24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며 힘들어합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대인관계에서 좀 더 활기차지고 자신감있게 행동하고 싶은데 잘 안된다고 느끼죠.

그래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 수련, 명상 등을 하기도 합니다.

근데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문제 아래에는 사실 자잘한 하위증상이 있기 마련입니다. 즉 자신감이 부족해서 무엇을 두려워하고, 어떤 일을 못하며, 대인관계 등에서 어떤 현상들이 있는지 등의 구체적인 하위 증상들을 우선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구체적인 증상들을 확인한 다음, 이 증상들과 관련된 과거의 부정적 기억들을 AK테스트로 찾아서 몰입한 다음 EFT로 그 때의 괴로웠던 감정들을 해소하면, 이런 하위 증상들이 사라지면서 자신감 부족의 문제가 줄어들게 됩니다.

AK/EFT 특강에 오셔서 개인세션을 받으신 이 분도 자신감 부족을 호소하시더군요.

그래서 자신감이 없어서 나타나는 구체적인 증상들을 물었더니, 여러가지 중에서 제일 불편한 2가지를 꼽았습니다.

첫번째는 여러명이 한꺼번에 나를 주목하면 긴장이 되고, 시선이 불안하고, 경직되고, 심하면 손발이 오그라드는 증상입니다.

두번째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서비스나 칭찬, 선물 등을 주면 왠지 불편하고 어색하고 긴장되는 증상입니다. 어떤 때는 상점 등에 가서 당연한 인사나 접대를 받아도 왠지 어색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증상과 관련해서 AK테스트와 질의/응답을 통해 원인이 되는 부정적인 기억(이슈)을 찾아갔습니다.

첫번째 증상과 관련된 기억은 초등학교 6학년때 원래도 노래를 잘 못했는데, 음악시간에 한 명씩 실기시험을 쳤는데 너무나 긴장하는 바람에 첫 음부터 마치 염소소리처럼 떨렸다고 합니다.

그 순간 아이들이 책상을 두들기며 크게 웃었고, 결국 선생님이 다시 해보라고 했지만, 2번째도 너무나 떨려서 노래를 다 못불렀는데 어떤 아이들은 쉬는 시간까지도 바보같다며 놀리기도 했지만, 자신은 어떤 항의나 댓구도 못했기에 어린 마음에 너무나 창피하고 선생님과 아이들에 대한 분노와 증오, 자기비하감이 극심했지만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두번째 증상과 관련된 이슈는 고3 수능시험을 마치고 자신은 평소 내신보다 오히려 수능성적이 의외로 잘나와서 선생님과 교무실에서 상담하면서, 선생님이 칭찬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에 무뚝뚝하고 칭찬은 커녕 오히려 다른 사람앞에서 자식을 깎아내리는 부모 밑에 자랐던 이 분은 그 칭찬이 오히려 어색하고 당황스럽고 창피하고 오히려 칭찬이 아닌 비난이 아닐까 두려워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특히 옆의 학생은 수능성적이 잘 안나와서 다른 선생님앞에서 혼나는 상황이어서 자신은 죄책감을 느끼기까지 했습니다.

결국 나의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가장 중요한 2가지의 증상과 관련된 두가지 기억들을 찾아내어 EFT로 경락을 두드리며 그때의 감정을 해소하자, 위와 같은 증상이 현격하게 감소했습니다.

세션이 끝나고 유사한 상황에 있다고 상상을 함으로써 효과가 있는지를 테스트를 해보시라고 하자, 처음에 여러 사람앞에서의 6 정도였던 긴장도가 2 정도로 떨어졌고, 다른사람의 칭찬에 대한 어색함도 8에서 2 정도로 떨어졌습니다.

물론 보다 실질적인 효과는 일상 생활에서 경험해보아야 하겠지만, 상당한 효과를 즉시 느껴서 본인도 놀라고 좋아하더군요.

결국 내 무의식에 남아 있던 이 부정적 기억과 관련된 감정이 찌꺼기들이 나에게 원하지 않는 성격과 습관으로 나를 괴롭히고 있었던 것이 증명되었고, 이 분도 이런 증상에서 영원히 벗어나게 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일이나 대인관계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분은 7개의 코어이슈를 포함해서 총 125개의 이슈가 있었는데 1시간의 세션을 통해서 7개의 이슈가 해소되어 사라진 것으로 나오더군요. 이 분이 더 많은 이슈들을 해결해서 '이슈제로'에 빨리 도달하셔서 자신의 모든 잠재력을 회복하시길 고대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