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컴플레스와 걱정에서 벗어나 이슈제로가 되었어요!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4801
2009-08-26 12:16:08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에 대한 여러가지 컴플렉스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자신의 신체, 외모, 성격, 학력, 출신, 배경..등등 이런 컴플렉스 때문에 평생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사실 자신이 이런 문제가 있어서 어쩔 수 없다는 것이 '진실'이라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컴플렉스도 결국은 마음의 문제이며, 과거에 겪은 특정한 부정적인 기억들(이슈)가 원인이므로, 이런 이슈들을 해소하면 완전히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더 이상 이런 것이 내마음을 괴롭히거나 신경쓰이는 일이 없어지는 것이죠.^^ 

취직을 준비중인 이 분도 다양한 컴플렉스와 걱정이 많으신 분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목소리, 신체부위, 외모 등에 관련된 컴플렉스가 많았고, 걱정, 의심이 많은 성격도 바꾸고 싶었습니다.

이 분은 처음에 타인의 주요한 컴플렉스부터 시작하여 자신이 신경쓰이는 크고 작은 심리적, 육체적 문제들을 해결하다 보니 어느새 이슈제로에 도달하셨습니다. 3주 정도에 걸쳐서 총 14시간 정도의 세션을 통해서 이룬 결과였죠.

이 분이 해소한 문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신의 목소리가 신경쓰임

- 코 모양에 대한 컴플렉스

- 입술이 두껍다는 컴플렉스

- 키가 작다는 컴플렉스

- 다른 사람과 토론할 때 가슴이 두근거림

- 자주 심장을 쪼이는 갑갑한 느낌

- 건강염려증

- 실패에 대한 두려움

- 자주 깨고 아침에 피곤한 수면장애

- 의심이 많음

- 친구들과 얘기할 때 쓸데없는 말을 많이한다는 얘기를 들음

- 말을 할 때 남의 눈치를 봄

- 안구건조증

- 글을 쓸때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임

- 여드름 흉터가 신경쓰임

- 비염

- 가끔 손발이 뜨거워짐

- 간염

- 약속이 있을 때 서두르고 조급함

- 말할 때 타인에게 내의사를 확실히 전달하려고 목소리가 커짐

- 과민성 대장증상

- 사투리에 대한 컴플렉스

- 노래방에서 노래를 자신있게 부르지 못함

- 강의에서 질문할 때 긴장이 됨

- 교통규칙을 안지키는 사람에 대한 분노

- 우유부단해서 결정을 잘 못함

- 거짓말을 잘 못하고 죄책감이 심함

- 나를 위해 물건을 서거나 투자하는데 인색함

- 자꾸 깜짝깜짝 놀람

- 성적인 문구가 자꾸 신경쓰임

위와 같이 총 30여개의 불편한 증상과 관련해서 하나 하나 원인이 되는 부정적 기억을 질문과 응답 및 AK테스트로 찾아서 EFT로 그 때의 힘들었던 감정들을 해소하다 보니, 원래 이 분의 무의식에 쌓여 있던 7개의 코어이슈를 포함해서 총 128개의 이슈들이 모두 해소되어 이슈제로에 도달한 것입니다.

몇 가지 예를 보면, 건강염려증의 경우, 몇년 전 비염수술을 받고 나서 집에 돌아왔는데 피가 너무 많이 흐르는데 지혈이 안되고 피가 목으로 너무 넘어가서 말도 제대로 할 수 없어서 깜짝 놀라고 두려웠던 기억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또 실패에 대한 두려움의 경우, 고3 때 수능시험을 마치고 쉬는 기간 동안 과거에는 즐겨 들었던 팝송영어 방송을 듣고 싶어도 게을러져서 자꾸 놓치게 되고 녹음한 것도 덮어씌워서 못듣게 되자, 답답하고 후회와 자책을 하게 되었던 기억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여드름 흉터의 경우에는 수년전 어느날 TV에서 안정환이 나오는 화장품 광고를 보았는데 마치 애기 피부처럼 예쁜 모습을 보면서 문득 자신과 비교하면서 느꼈던 부러움, 열등감, 자기비하, 수치심 등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런 감정들을 해소하자, 이 분은 스스로도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고 하시더군요.

이와 같이 결국 이 분은 자신을 불편하게 만들고 그로 인해 자유로운 행동과 대인관계를 제약하던 모든 문제들을 해소함으로써, 앞으로 보다 자유롭고 활기찬 인생을 만들어 가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군다나 이슈제로가 되면 무의식이 긍정화되어서 향후에는 평생 어떤 이슈도 더 이상 생기지가 않으니까요.^^

정말 멋진 인생 이루어 가시기 바랍니다. 축하드려요!!^^*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