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돈에 대한 걱정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5628
2009-09-10 19:21:51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가장 큰 문제중 하나가 돈 문제입니다.

그런데 돈이 없어서 현실적으로 힘든 문제도 있지만, 사실 돈에 대한 걱정, 과거 실패에 대한 후회나 자책, 미래에 대한 두려움 등 감정 문제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분의 경우에도 항상 돈이 쪼달린다고 느끼고 앞으로 미래에도 돈을 잘 벌 길이 없을 것 같은 두려움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그외에도 일을 하기 싫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못 찾고, 회사를 가기 싫고, 일상적인 긴장 등 여러 문제를 호소하였는데, 2시간의 세션을 통해서 이 중에서 아래의 4가지 문제와 관련한 이슈(부정적 기억)를 질의/응답과 AK테스트로 찾아서 EFT로 해소해 드렸습니다.

- 돈에 대한 걱정

- 이유없이 만성적 긴장이 있고 주말에도 회사 일이 걱정됨

- 새로운 일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스로 잘 안될거야 하는 핑계를 만듦

- 길치로 길을 잘 찾지 못함

첫번째, 항상 돈이 쪼달린다고 느끼고 앞으로도 돈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걱정과 관련해서는, 수개월전 상사와 함께 회사에서 출장을 갔는데, 백화점에 들렀다가 본인이 몹시 갖고 싶지만 살 형편이 되지 않는 명품을 소개했더니 상사가 관심을 표명하더니, 나중에 그 상사가 그 비싼 명품을 구입해서 회사에 가져와서 자랑을 하는 황당한 일을 겪은 일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마지 못해 그 상사에게 잘 어울린다고 말하긴 했지만 한마디로 '누굴 놀리나?'는 생각이 들면서 황당함과 분노, 부러움과 열등감 등을 느낀 사건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두번째, 다른 회사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와 회사를 옮기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스카웃에서 제의한 연봉 등이 모두 허위였고 그 전 회사보다 모든 여건과 업무 등이 모두 못해서 대단히 후회와 분노를 느끼고 있었는데, 이전 회사의 후배가 자신이 있었던 자리로 옮긴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제는 돌아갈 수도 없다는 생각에 몹시 좌절감, 답답함, 비참함 등을 느낀 사건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세번째 및 네번째 문제의 경우도 이와 비슷하게 역시 과거 시절의 특정 기억들을 찾아내어 해소하였습니다.

2시간의 세션이 끝나자, 즉석에서 현재의 느낌을 물어보았는데 돈에 대한 걱정, 만성적 긴장, 새로운 일에 대한 두려움이 모두 8~9 수준에서 모두 0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즉 돈에 대해서도 별 걱정이 되지 않고 앞으로 잘되겠지, 방법이 있을거야 와 같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변해 있었고, 만성 긴장이나 새로운 일에 대한 두려움도 거의 느낄 수가 없을 만큼 긍정적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본인도 그렇고 저도 기분이 매우 좋았죠.

결국 돈에 대한 걱정도 이렇게 관련된 부정적 기억만 해결하면 얼마든지 해소되고 긍정적 마음으로 바뀔 수 있음을 극적으로 보여준 사례입니다.

네번째의 길치 문제는 실생활에서 경험을 해보아야 변화를 경험할 수 있겠지만, 긍정적 변화가 있기를 고대합니다.

이 분의 경우 무의식에 코어이슈 6개를 포함해서 모두 115개의 이슈가 있었는데 세션을 마칠 무렵 AK테스트 결과 12개의 이슈가 해소된 것으로 나오더군요.^^

이분이 앞으로 더욱 긍정적인 모습으로 멋진 사회생활 하실것을 고대합니다. 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