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과거집착, 미래걱정에서 벗어나 이슈제로가 되었어요!^^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7344
2009-10-20 17:16:06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과거에 대한 후회/회한/ 타인에 대한 원망, 그리고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으로 힘들게 살아갑니다.

이 분의 경우 명문대를 다니다가 적성에 맞지않아 군대 제대후 진로를 바꾸어 현재의 전문직이 되신 분입니다.

그러나 주위 사람들과의 갈등, 과거에 대한 집착, 미래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마음적으로 항상 힘들게 살면서 다양한 기공수련을 하기도 하시고 명상도 하시면서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을 가지신 분입니다.

어느 정도냐면 최근 갑자기 심하게 알아누운 일이 있었는데, 너무 아파서 '이러다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자, 다른 것은 그리 후회스럽지 않았지만 자신이 원하던 '깨달음'을 얻지 못한 것이 가장 큰 한이 되더라고 말하더군요.

어쨋든 저희 상호EFT 모임에 오신 계기로 '이슈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시게 되었고, 본인이 힘들어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세션을 진행해 나갔습니다.

총 15시간정도의 세션을 통해 이 분이 해결한 문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무실 임대와 관련한 부동산업자에 대한 분노

-  기공을 배운 사람에 대한 분노

-  몸에 안맞는 음식을 먹으면 설사를 함

- 간 부위의 딱딱한 느낌이 들때가 있음

- 깨달음에 대한 집착

- 살아 있는 것이 고통이라는 생각이 들며 삶에 대한 의욕이 부족함

- 나는 하는 것마다 잘 안됐다는 생각

- 중학교 때 친구가 명치를 때린 사건

- 긴장하면 손톱을 물어뜯음

- 술마시면 얼굴이 쉽게 빨개짐

- 고등학교 때 다른 친구가 상탄 것을 선생님이 이해하라고 말했던 사건

- 사회권력이나 지위에 대해 일찍 눈뜨지 못했다는 아쉬움

- 인터넷 중독

- 담배피우는 사람에 대한 분노

- 아내와 싸웠던 사건

- 귀신에 대한 두려움

- 자식을 낳으면 아버지가 무능하다고 비난하지 않을까 두려움

- 주식 관련 중독

- 고객이 돈을 지나치게 밝힌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두려움

- 성공이나 영업을 위해 노력을 안하고 미룸

- 고객에게 경제적 부담을 주기 싫음

- 잠을 깊히 들지 못함

- 자본가계급에 대한 분노

- 지하철, 버스에서 배려없는 사람들을 보면 화가남

- 기독교 믿는 사람들에 대한 분노

- 전화가 오면 고객의 불평전화가 아닐까 두려움

- 비난에 대한 두려움

- 눈이 쉬 피로함

- 초, 중, 고, 대학교 시절의 코어이슈 7개

이분이 힘들어 하는 이렇게 많은 문제들에는 살아오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부정적인 기억(이슈)들이 당연히 관련되어 있었고, 이것들을 AK로 찾아서 하나하나 EFT로 해소해 갔습니다.

예를 들어 '안좋은 음식을 먹으면 설사하는 문제'는 재수 시절 겨울밤에 혼자 자취방에서 외롭게 짜장면을 먹었는데 설사가 나서 당황하고 외롭고 억울했던 사건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간 부위의 딱딱한 느낌'은 대학교 시절 시험을 너무나 어렵게 냈던 교수님 때문에 재시험을 치면서 혹시 유급을 당하지 않을까 두려웠던 사건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별 시덥잖은 문제까지 내서 학생들을 괴롭힌다는 소문으로 인해 걱정과 두려움, 그 교수에 대한 분노와 멸시감이 많았는데 이것이 이슈가 되어서 나를 계속 괴롭혔던 것입니다.

'깨달음에 대한 집착'은 몇년전 간이 안좋아서 극심하게 아팠을 때, 어떤 곳을 찾아가다가 지하철에서 너무나 고통스러워서 제대로 걷지도 못하고 극심한 죽음에 대한 공포를 겪었던 사건에서 느꼈던 공포, 서글픔, 비참함, 다 때려치고 편하게 쉬고 싶지만 생계를 위해 그럴 수도 없다는 생각에 괴로웠던 이슈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삶에 대한 의욕이 부족한 허무감'은 역시 대학교때 자전거를 타고 경사로를 내려가다 자동차와 부딛혔는데 많이 다치지도 않았고 서로 잘못한 일이었는데 그 운전자가 처음에는 사과를 하다가 내가 좀 어리숙한 모습을 보이자 뻔뻔한 태도로 돌변해서 결국 치료비와 보상도 받지 못했던 사건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이 분의 경우 위의 대부분의 문제들이 자신은 공부를 잘해서 명문대를 들어갔지만, 결국 진로를 잘못 정해서 다른 대학으로 옮기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여러가지 어려움, 특히 자신을 잘 지원해주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부모님에 대한 원망, 처지에 대한 비관 등등이 원인이 되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결국 이 분은 약 1주반 정도에 15시간의 세션을 통해 이런 문제를 모두 해결해서, 이슈제로가 되셨을 때는 정말 마음이 편하고 과거에 대한 집착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거의 남아 있지 않다고 말씀하시더군요.

특히 중요한 것은 그토록 원했던 '깨달음'을 얼마나 얻고 싶냐고 물었더니, 원래 10이상이라고 했던 간절함이 지금은 거의 없어져서 굳이 노력을 해서 얻고자 하는 마음은 없고, 우연히 기회가 된다면 얻고 싶은 마음은 5 정도라고 하시더군요.

사실 깨달음을 얻고자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 이슈제로가 되면 이것도 과거의 부정적 기억 때문에 생겨난 집착이라는 것을 몸으로 느끼게 되는데 바로 이 분이 이것을 증명하시더군요.^^

저도 너무 기뻤고 정말 축하를 드렸습니다. 이슈제로 클럽의 멤버가 되신 이 분과는 이 후에도 2,3 개월에 한번씩 여러차례 통화를 했지만 이런 문제들에서 영원히 해방되어서 너무나 잘 지내고 계시는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내 무의식의 모든 부정적 기억을 깨끗히 해소하여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는 이슈제로-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동참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