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이혼의 위기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8304
2010-03-05 18:25:07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저희 코칭센터에 오시는 분들 중에는 부부문제로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미 여러분들이 저희 코칭센터를 통해서 이혼 위기에서 벗어나셨죠. 그 중에서도 이 부부는 말그대로 이혼 직전의 심각한 상태에서 오셨습니다.

두분 다 AK나 EFT에 대해서 생소하셨지만 EFT 관련 책을 읽어 보신 동생분의 추천으로 오셨고, 두 분 다 처음부터 '이슈제로' 과정을 하겠다고 신청을 하셨습니다.

그러나 첫날 동생과 같이 오신 부인의 경우는 '도대체 이것이 무엇인가' 의아하고 미심쩍은 표정이 역력했습니다. 우선 부인에게 현재 무엇이 가장 문제냐고 여쭤보았더니 남편에 대한 문제보다는 '결혼생활이 자유롭지 못해서 괴롭다'고 하시더군요. 그 정도가 0-10 중 10이라고 했습니다. 특히 맞벌이를 하면서 항상 시간에 얽매여 있고, 애들돌보기와 가사일이 힘들다구요.

만일 자유로워지면 어떤 일을 하고 싶냐고 여쭤보니 혼자서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싶다고 하시더군요.

이 분이 결혼생활이 답답하게 느끼게 만든 무의식의 이슈를 찾아보니 여러개가 있었지만 35살 무렵 2층침대를 샀는데 아이들이 서로 2층에 자려고 싸우는데 남편이 소리를 질렀는데, 이때 남편을 말리고 싶었지만 싸울까봐 차마 얘기하지 못했던 답답함과 원망감, 자기비하 등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남편과는 별개로 과거에 본인의 회사에서 있었던 말하기 어려운 쑥쓰럽고 후회되는 일들과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첫날 2시간 정도 이 문제와 관련된 이슈를 찾아 해소를 했는데, 2시간만에 결혼생활이 답답하다는 것이 10->5 정도로 떨어졌습니다.

처음에는 대단히 미심쩍은 표정이 좀 밝아지긴 했지만 2번째 만났을 때도 이 여자분의 표정은 다소 무표정하고 의심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2번째 세션부터는 보다 많은 이슈들을 찾아서 해소해 나갔는데 이후부터 계속 해소해 나간 여러가지 증상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혼자서 여행을 다니고 싶음

- 이혼하고 싶음

- 팔꿈치와 무릎의 염증

- 머리카락이 잘 빠짐

- 살이 잘찌고 다이어트해도 금방 원상복귀가 됨

- 점보는 것에 대한 집착

- 과거의 암에 걸렸던 일

- 거짓말을 완벽하게 못하고 마음의 부담을 느낌

- 남편에게 애정이 없고 무감각함

- 나면이 나를 안놔주고 붙어있으려는 것이 싫음

- 결단력 부족으로 선택을 잘 못함

- 귀가 얆음

- 외모에 자신감이 없음

- 혼사 살고 싶은 욕구

- 잘못한 것을 알면서도 인정을 하기 싫음

- 몇시까지 뭘해야 한다는 규칙을 만들어 지켜야 한다는 강박관념

- 남한테 나를 각인시키려는 노력

 - 그외에 기타 이슈 및 세미이슈들

2번째 3시간의 세션중에는 여러가지 문제를 다루면서 본인의 희망에 따라 특히 팔꿈치와 무릎의 염증 문제를 다루었는데, 원래 헬스하다가 삐끗해서 안좋았던  부분인데 이 증상은 AK테스트를 한 결과, 몇년전 집을 옮길까 고민했던 문제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집을 옮기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남편이 관심이 없으니 혼자서 보러다녔는데, 이 문제로 한참을 싸웠던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큰 돈을 벌어주지도 않고, 그렇다고 시댁에서 도와준 것도 없는데 본인도 맞벌이하면서 고생하는데 재테크에 관심이 없고 타박만 하는 남편에 대해 분노가 원인이 되어 만성통증으로 발전한 것이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이슈와 관련된 감정을 해소하고 나서 다음번 세션에 왔을 때 이분의 표정과 행동이 너무나 밝아지고 명랑해졌다는 점입니다. 저를 대하는 태도도 훨씬 부드러워지고 애교가 많아졌더군요.^^

변화를 여쭤보니 남편과 결혼에 대해서도 대단히 긍정적으로 변화되었고, 특히 신기하게도 오랫동안 지속되었던 팔꿈치와 무릎 통증이 10->2~3 정도로 낮아져서 좋아하고 신기해 하더군요. 육체적 통증을 직접 다루지 않고 관련된 이슈만 해소했는데도 말이죠.

결국 이 분은 계속해서 세션을 받아서 12시간 정도의 세션을 받아서 이슈제로에 도달하셨고, 남편과 결혼 문제 뿐 아니라 자신의 모든 부정적인 심리, 증상, 패턴을 없애서 너무나 긍정적으로 변화하셨고, 저에게 많은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한편, 남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저에게 10여시간의 세션을 별도로 받았는데, 상세 내용을 쓰기는 길어서 생략하지만, 마찬가지로 부인과 결혼에 대한 문제 뿐 아니라, 조급증이 있다던가, 담배를 많이 피운다든가, 표정이 잘 굳어진다든가, 친구관계와 관련해서 열등감이 있다든가, 불안한 미래와 진로에 대한 문제라든가, 과민성대장증상과 신경성위염 등 본인의 모든 고민과 부정적 심리, 패턴, 육체증상들을 해소해서 이슈제로가 되셨습니다.

저희 코칭센터 최초의 '이슈제로' 부부가 탄생한 것이지요.^^  저도 정말 기뻤고 서로 이혼직전에서 대화조차도 거부하였던 분들이 어느덧 세션을 많이 하면서 대화도 나누고 점차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것을 직접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저에게 많은 감사를 남기고 가시면서 위기를 넘겨서 새로운 결혼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을 보면서 정말 기쁘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두 분 정말 오래오래 사랑하시고 행복하시길~~^^*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