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사례/후기

Home > 사례/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회사간부의 발표불안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1555
2016-09-20 14:53:50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
저희 한국EFT코칭센터에 EFT 심리치료를 받으로 오시는 분중에 발표불안 또는 무대공포증으로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분의 경우도 회사 간부로 근무하는 매우 유능하신 분인데 원래는 발표를 아무 문제없이 잘 하셨는데 몇 년전 신제품 발표자리의 직원들앞에서 갑자기 심한 불안으로 호흡곤란, 목소리떨림 등을 보인 수치스런 기억 이후 발표에 대한 불안이 심해지셨습니다.

그리고 몇 년에 한번 주기적인 우울증세가 와서 약물치료도 경험한 적이 있으셨죠. 이 분은 몇 주후 회사를 옮길 예정인데 여기서 인사나 중요한 스피치 기회를 앞두고 불안한 모습을 보일까 걱정이 큰 상태였습니다.

이 분이 저희 센터에서 EFT와 AK로 불과 3시간 정도의 살아오면서 쌓인 부정적감정을 모두 해소하는 기본 치료(이슈제로)를 받고 당일날 발표불안이 50% 정도 줄었고 전 직장상사 미움, 항상 조급한 마음,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못함, 책임감과 명예에 대한 집착 등 본인이 적은 10가지 정도의 부정적심리가 50~70% 정도 줄어들고 마음이 편해진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슈제로?가 되면 마음속에 층층히 쌓인 부정적감정이 배출되면서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반응을 거치면서 좋아진다는 설명을 듣고 돌아갔습니다.

그후 10일후 첫 AS를 왔을 때는 전반적으로 기분이 좋아져서 느긋한 기분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가끔 짧게 불안감을 느낄 때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 사이에 새로 생간 부정적감정을 1개 찾아서 해소를 받고 가셨는데 미래불안이 좀 올라온다는 문자가 와서 명현일거라 답변 드렸습니다.
?
다시 3주후에 2번째 AS를 왔을 때는 여전히 전반적으로는 좋지만 다음주에 첫 출근을 앞두고 기대반 불안반의 느낌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바야흐로 첫 출근 다음날 첫 발표때 떨지 않고 잘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고맙다는 문자가 왔더군요.^^*

사실 발표불안으로 오신 분도 개인특성상 좋아지는 속도는 빠르고 느린 차이가 있는데, 이 분은 불과 1달 정도만에 이렇게 좋아지셔서 중요한 행사를 잘 치르게 되어 제 입장에서도 너무나 기쁘고 보람을 느끼게 되었네요.
?
결국 이 분은 이후로도 1번 AS를 더 오셨지만 새 회사에 너무 잘 적응하게 되었고 심지어 해외 본사 행사에서도 너무나 발표를 잘 해서 기립박수를 받았다며 자랑을 하시더니 두어달 후에는 같은 회사 직원에게 저희 센터를 소개해서 그 분까지 이슈제로를 받게 되었네요.

이 직원은 성장기에 심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불안, 우울, 공황까지 있었지만 딱 두번 AS를 받은 후 완치에 가깝게 너무나 좋아져서 소개하신 분까지도 기뻐하시더군요.^^

아무튼 이 분들은 살아오며 쌓인 부정적기억과 감정에 억눌려 있던 자신의 지혜와 잠재력을 앞으로도 놀랍게 잘 발휘하면서 정말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게 될 것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
?
이 분들이 멋진 미래를 위하여 화이팅하시길~~!!^^*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