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게임중독 거짓말 자신감부족 치료됐어요^^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2196
2016-10-18 16:45:32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부모님의 요청으로 출장 EFT 심리치료를 가게 된 이 분의 사례는 수능시험후 게임중독에 빠지기 시작해서 대학에 입학후에도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게임에만 몰두하다가 자퇴를 했고 다시 해외유학을 갔지만 다시 똑 같은 일이 반복되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거짓말을 많이 했고 해외에서 취업해서 한국지사에 일하게 됐다며 귀국했지만 이것도 거짓이었고 계속 게임에만 빠져 살았다고 합니다.

결국 부모의 권유로 부모 사업을 돕게 됐지만 실제 일을 시켜보니 업무능력도 떨어지고 타인에게는 정당한 의사표현을 못하지만 부모에게는 화를 내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다고 하더군요.

막상 도착해서 본인 말을 들어보고 부정적 심리를 양식에 적게 하니 최근에는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았고 핸드폰으로 소설 같은 걸 좀 보는데 부모님이 믿어주지 않아 답답하다더군요.

거짓말은 안하려 노력중이지만 자신의 잘못을 덮으려고 자신도 모르게 하게 되고 대인불안과 자신감부족으로 타인에게 자기표현을 잘 못하고, 차막히고 피곤한 장소로 일하러 가는것을 싫어하고, 결혼후 퇴근후 잘 쉬지 못함, 미래불안 등 여러 문제를 적었더군요.

늘 하듯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잘 들어가는 AK 즉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기억이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있다는 식으로 조건을 찾아서 본인이 내용이 기억안나도 이 조건과 분노, 슬픔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말하면서 14경락을 손가락으로 두드려주는 EFT로 무의식을 자극해서 살아오며 쌓인 부정적감정을 2시간정도에 모두 해소했습니다.(이슈제로)

기본치료를 마치니 마음이 편해지면서 당일날도 대부분의 증상이 70~80% 줄어든 걸로 느껴졌고 거짓말하고 싶음 10->3 인간관계 두려움 7->2 등으로 많이 줄었더군요.

늘 하듯 당일 변화가 많아도 시간지날수록 마음속에 쌓인 부정적감정이 배출되면서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명현반응이 여러단계 오면서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드리고 치료를 마쳤네요.

10일후 전화로 AS를 받게된 이 분은 그 사이 화를 덜내고 거짓말이 줄었다고 하고 부모님도 좀 달라진것 같다고 했다고 하더군요.

다시 3주후 AS때는 전반적으로 좋아졌지만 자기도 모르게 사소한 거짓말할것 같음은 6정도로 약간 올라갔더군요

다시 한달후 3차 AS때는 거짓말은 2정도로 줄었고 게임도 하지 않고 업무나 부부사이 등 모든 면 좋아져서 정기AS는 마치고 앞으로는 필요시에만 AS를 받도록 했네요^^

저희 EFT 심리치료센터는 게임중독, 거짓말 등의 치료를 많이 하지만 변화가 느리거나 명현으로 심해지는 분도 있는데 이 분은 부모님의 오랜 걱정과 상심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빨리 모든 면에서 좋아지셔서 저도 기뻤고 기억에 많이 남더군요.

이슈제로 되었으니 앞으로도 계속 무의식이 밝아지면서 자기표현이 더욱 자연스러워지고 지혜와 잠재력을 잘 발휘하는 놀랍게 행복한 인생을 살게될 이 분의 미래가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