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극심한 우울증, 불면증, 두통, 무대공포증 완치사례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5734
2014-12-02 23:57:37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이 분은 청소년시절에 시험이나 행사전에는 항상 불안이 극심해지면서 우울증과 불면증을 심하게 앓아서 정신과 치료를 받았고 자살시도까지 했었고 음악연주가가 된 지금까지도 우울, 불안, 불면증외에 두통과 시선의식, 무대공포증도 심한 등 매우 복합적인 증상으로 저희 한국EFT코칭센터를 방문했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런 문제로 정신과를 방문하여 심리검사를 받고 우울증이다, 불안증이다, 경계선인격장애다 등의 진단을 받지만 누차 말씀드린 것처럼 이런 것은 어느쪽에 가까운지의 분류에 불과하며 이 분과 같이 다양한 부정적심리와 증상들이 복합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부정적심리, 습관, 증상들은 살아오면서 마음속에 쌓인 부정적감정이 본인의 기질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분은 저희 센터의 몇 자례 전화와 문자로 문의를 하신 후 부모님과 함께 지방에서 올라와서 저희 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

??부모님은 반신반의하였지만 본인은 저희 홈페이지를 꼼꼼히 보았기에 14 경락을 손가락으로 두드리면서 과거 원인이 되는 부정적기억을 말함으로써 무의식속에 쌓여 있는 부정적감정에너지를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EFT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내심 기대를 많이 하는 듯 했습니다. 

일단 저희가 하는 EFT와 AK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드린 후 본인이 가진 부정적심리와 증상들을 적게 했는데 이 분은 과거 괴로운 기억, 싫어하는 사람, 부정적심리와 습관, 육체증상, 컴플렉스, 두려움과 집착 등을 포함해 약 50가지가 넘는 많은 증상들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이 증상이 본인이 느끼기에 심한 정도가 0~10중 어느 정도인지를 체크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AK, 즉 오링테스트기법으로 주로 7살 이전의 뿌리가 되는 부정적기억의 조건을 찾은 후(예: 5살3월 아버지와 관련) 이 조건과 당시에 느낀 분노, 수치심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따라 말하게 하면서 제가 손가락으로 14경락을 두드려주는 EFT를 약 2시간 정도 실시하였습니다. 이 짧은 2시간에 두가지 기법으로 살아오면서 무의식에 쌓인 부정적감정을 모두 해소한 것이죠.

마치고 나서 이 분은 뭔가 머리가 맑아지고 가벼워지는 것을 느꼈는데 다시 증상들의 정도를 물어보니 당일날 이 많은 증상들이 30~50%까지 대부분 좋아졌더군요.

특히 우울은 9->6, 항상 있던 두통도 10->7, 무대공포도 9->5 정도로 줄었으며 청소년시절 우울과 불면증으로 정신과를 드나들고 자살시도까지 했던 기억들도 생각해 볼때 괴로운 정도가 30~40% 정도가 줄어들었다고 하더군요.  ?

일단 당일날 변화를 많이 느꼈기에 좀 기분이 좋아진 상태로 지방으로 내려가셨고 이후에는 지방에 계신 분들은 전화로 AS를 많이 하는데 이 분도 10일후, 3주후, 4주후식으로 기간을 늘려가며 그 사이에 새로 생긴 부정적감정을 찾아서 15분 정도 짧게 전화 AS를 실시하였습니다. 

무의식에 쌓인 부정적감정을 모두 해소한 이슈제로가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마음속에 층층히 쌓인 부정적감정이 점차 배출되면서 일시적으로 우울, 분노 등으로 오히려 나빠지는 크고 작은 명현반응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분은 10일후 첫 AS 통화시에 물어보니 그 사이에 남친과 싸움을 많이 한 것을 제외하고는 마음이 편했고 많이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아직 편두통은 6정도로 남아 있지만 그외의 증상들은 50% 이하로 대부분 떨어졌고 다시 3주후에는 편두통이 다시 3정도로 줄었고, 4주후에는 그나마 두통도 없어졌고 그 많던 문제들이 거의 모든 면에서 기적같이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음악을 하시는 분으로 중요 연주전에 2일간 잠을 못잤던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좋아졌고, 실제 연주시에도 긴장도가 9->4 정도로 떨어져서 무난히 연주를 했다고 하더군요. 너무나 좋아지셨기에 앞으로는 정기적 AS는 마치고 필요시에만 다시 AS를 받도록 말씀드리니 그렇겠다고 하더군요.

청소년시절부터 정신과 치료와 자살시도를 경험할 정도로 극심했던 분이 불과 2달정도 만에 이렇게 좋아진 것이 저는 항상 경험하면서도 또 한번 기쁘고 신기하게 느껴지더군요.^^

?사실 이슈제로가 되면 몇 개월뿐 아니라 몇년이 지날수록 무의식이 계속 밝아지면서 성격자체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연스럽게 지혜롭게 표출하는 밝은 성격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분이 앞으로도 정말 놀랍고도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갈 것이 너무나 기대됩니다. 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