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사례/후기

Home > 사례/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불안 소심함 우울에서 벗어났어요~^^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4411
2014-12-28 13:05:53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이 분은 직장인데 원래 소심함이 많은편인데 작은 일에 대해서도 지나치게 걱정이 많고 문제를 확대 해석하는 불안증과 우울로 인해서 저희 한국EFT코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먼저 저희가 하는 EFT와 AK로 살아오면서 쌓인 부정적감정을 해소하는 이슈제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드린 후, 자신이 힘든 점을 적게 하는 양식을 드려서 적게 하였더니 이 분은 20여가지를 적었습니다.

평소에 불안과 우울이 많다보니 매일같이 술을 먹었는데 술을 먹고 실수한 기억이 몇 번 있어서 이것을 생각하면 괴로움도 많았고, 형제와 직장동료에 대한 분노, 신체 부위에 대한 컴플렉스도 심하고, 부모님에 대한 자신도 모르게 강박적 혼자말 욕설, 성적인 생각에 대한 강박적 자기 학대 등 다양한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소심한 성격으로 타인 시선의식과 새 일을 시작할 때 두려움도 많고, 작은 일에 상처를 받고 삐치고, 돈을 쓸때도 그릇이 작아 지나치게 아끼고, 대중들앞에 발표에 대한 불안도 매우 높은 상태이더군요. 특히 자동차운전도 오래전에는 했었는데 지금은 공포가 매우 심해서 전혀 못하는 상태이더군요.

아무튼 이런 증상들이 0~10중 본인이 느끼기에 어느 정도 심한지를 체크한 후 원인이 되는 부정적 기억을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지 여부인 오링테스트, 즉 AK기법으로 '3살 2월 어머니'와 관련 있다는  식으로 조건을 찾은 후, 본인이 내용이 기억나지 않아도 경락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이 조건을 말하면서 당시에 느낀 대표적 부정적감정, 즉 분노, 슬픔, 수치심 등을 말함으로써 무의식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EFT를 약 2시간 정도 실시했습니다.

저희는 이 짧은 시간에 살아오면서 쌓인 부정적감정을 다 해소할 수가 있는데(이슈제로), 당일날 개인별로 변화를 많이 느끼고 적게 느끼는 차이가 있는데 이 분은 당일날 뭔가 머리가 상쾌하고 마음이 아주 가벼워지면서 이 증상별로 대부분 70%이상 좋아진 것을 느꼈습니다.^^  즉 작은 일에 지나친 걱정 8->2, 우울함 8->0, 술마시고 싶음 10->3, 운전공포 10->3, 발표불안 10->4 식으로 줄어들었죠.

그런데 이것은 당일날 생각해봤을 때 느껴지는 것이고 실제 생활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을 지 궁금했는데, 10일 후 첫 AS때 그 사이 어떤 날은 좀 들떠 있고 어떤 날은 좀 평범한 기분이었는데, 힘든 점만 체크하니 우울은 없어졌지만 불안이 5 정도 있고 형제미움 7 과거 술먹고 실수 후회 4 정도만 남아있더군요. 당일날 새로 생긴 부정적 기억 찾아서 EFT로 해소하니 이 증상들도 조금씩 더 줄었습니다.

다음 AS는 3주후였는데 그 사이에 큰 기복없이 좋았고 연휴기간에 술을 먹기는 했지만 이후에는 불안이 별로 없었고 매일 먹던 술이 이틀에 한번으로 줄었고 형제 분노 3 술먹고 실수후회 3 정도로 더욱 좋아졌더군요.^^

이 분은 이후에는 별 문제가 없는지 AS는 받지 않았지만, 살아오면서 쌓인 부정적감정이 본인의 기질에 따라 이렇게 불안장애와 소심함, 우울 등으로 나타나서 받았던 고통에서 벗어나 성격이 밝아지고 자신의 잠재력을 잘 발휘하고 살고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슈제로가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단계의 명현반응을 거치면서 몇 개월뿐 아니라 몇 년이 지나면서도 더욱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연스럽고 지혜롭게 표현하는 밝은 성격으로 바뀌게 됩니다. 저희는 평생 제한없이 AS해드리니 필요시 언제든 추가 AS 받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