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노년기 부부문제로 인한 우울증 불면증 화병 완치사례입니다~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3236
2015-04-18 16:23:08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요즘에 EFT 심리치료 오시는 분들중에 노년에 갑작스럽게 배우자에 대한 극심한 분노와 울화가 올라오면서 우울증이 심하게 오거나 의부증, 의처증 등이 심해져서 오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분의 경우도 자녀분이 연락이 왔는데 몇 달전부터 배우자의 젊은 시절 심하지 않은 주사와 외도에 대한 극심한 분노가 갑자기 올라오면서 이혼을 하겠다고 하고 새벽에 울화가 치밀어 배우자를 때리거나 물건을 집어던지는 폭력행위를 하기도 하고 심한 불면증으로 자다깨다 힘들고 우울과 무기력도 심한 상태가 왔다고 합니다. 또한 식욕이 없어져서 몇달 사이에 체중이 심하게 빠지고 좋아하던 운동조차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정신과에서 약물도 받아왔지만 조금 먹고는 버리고, 상담을 받아도 변화가 없고, 배우자가 싹싹 빌어도 반드시 이혼을 하겠다고 싸우고 버티는 상태가 지속되니 자녀들도 너무나 불안하고 힘든 상태였습니다. 

러던 중 자녀분이 저희 한국EFT코칭센터 홈피를 보고 연락을 주시고 방문을 하셨는데, 늘 하듯이 배우자, 자녀와 함께 앉혀놓고 먼저 사전 설명을 드렸습니다. 

14경락을 두드리며 부정적기억과 감정을 말하는 EFT와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지 AK 기법으로 살아오며 쌓인 부정적감정 에너지를 2~3시간에 모두 해소하는 원리를 설명드리는데 본인은 얼굴이 뚱하고 이런 거 받아서 무슨 효과가 있겠냐는 화난 표정에 가깝더군요.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 유사한 배우자에 대한 화병와 우울증 치료사례를 보여드렸더니 '그래서 용서하라는 거예요?' 난 용서 못해요. 난 안받을 거야, 가자'하시길래 제가 '아니 부정적감정 에너지를 해소하는 것이지 제가 언제 용서하라고 했나요?'라고 했는데도 '다른 상담에서 결국 하는 말이 배우자의 잘못을 용서하라고 한다'면서 자기는 무조건 이혼할 거라면서 회의실을 박차고 나가니까 배우자와 자녀분이 모두 당황하더군요.

?사실 이렇게 부부문제로 오신 분들 중 상당수는 배우자가 문제인데 내가 이런거 받아서 좋아진들 무슨 소용있냐고 하시지만 살아오면서 무의식에 쌓인 부정적감정을 근본 해소하면 배우자에 대한 분노와 멸시가 줄어들고 그 좋은 에너지를 상대도 느끼기 때문에 태도가 달라지고 부부관계의 왜곡이 없어지고 놀랍게 좋아져서 이혼 위기를 벗어나서 잘 살고 있는 분이 너무나 많죠.

이 분도 같은 경우였는데 가족이 만류해서 결국 배우자는 휴게실에서 대기하시고 자녀분과 이 분만이 다시 회의실에서 한참 얘기를 하고 설득해서 결국 당일날 EFT 심리치료를 받게 되셨습니다.

치료에 들어가면 일단 본인이 힘든 증상을 양식에 적게 하는데, 나이가 있으셔서 제가 구두로 물어봐서 대신 적은 다음 일단 이 증상들이 0~10중 본인이 느끼기에 어느 정도 심한지를 체크한 후,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AK 기법으로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있다는 식으로 특히 인간의 특성상 무의식속에 쌓여 있는 7살 이전의 유아적(자아형성기) 뿌리가 되는 원인이 되는 부정적 기억의 조건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내용이 기억나지 않아도 이 조건을 말하면서 손가락으로 경락을 가볍게 두드리면서 당시에 느낀 대표적 부정적감정, 즉 분노, 슬픔, 수치심 등을 말함으로써 무의식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EFT를 약 2시간 정도 실시했습니다.?

?저희는 이 짧은 시간에 살아오면서 쌓인 부정적감정을 다 해소할 수가 있는데(이슈제로), 당일날 개인별로 변화를 많이 느끼고 적게 느끼는 차이가 있는데 이 분은 마음이 좀 가벼워지면서 우울 10->9, 배우자미움 10->6 자존심, 체중조절 집착 10->7~8 식으로 조금씩 좋아짐을 느꼈습니다.

?당일날 얼굴은 좀 밝아졌지만 여전히 배우자에 대한 분노와 우울도 심했기에 그냥 반신반의한 상태에서 앞으로 마음속에 곪아있는 부정적감정이 점차 배출되면서 우울, 두통, 분노 등의 여러 단계의 크고 작은 명현반응을 겪으며 더 근본적으로 좋아질 것이라는 사후 설명을 듣고 가족과 돌아갔습니다.

?AS는 늘 하듯이 10일후에 했는데 다시 가족과 방문한 이 분은 그 사이 편했다 화났다를 반복했는데 하루 1~2번 분노가 치밀었지만 우울은 5정도로 줄었고 배우자미움도 6정도로 유지되고 이혼욕구도 5정도로 줄었더군요. 식욕부진은 4정도로 좋아졌구요.

?가족과 본인도 효과를 느꼈기에 많이 안도하는 분위기였지만 배우자분은 여전히 ?불안해하면서 잘 치료해달라고 연신 당부를 하시더군요.

?2번째 AS는 다시 3주후에 ?했는데 놀랍게도 그 사이 배우자미움과 이혼욕구, 무기력은 없어졌고, 우울은 2~3정도로 줄었고 그 사이 몸을 좀 다쳐서 잠시 입원을 한 것외에는 모두 좋아졌고, 다시 4주후 3번째 AS때에는 모든 면에 완치에 가깝게 좋아져서 앞으로는 정기 AS는 마치고 필요하실 때 AS를 받으시라고 말씀드렸더니 가족들 모두 흔쾌히 그러겠다고 하시고 감사하다고 하시고는 가셨습니다.

?늘 경험하지만 살아오면서 쌓인 부정적감정으로 인해 멀쩡하던 사람이 어느날 갑자기 심한 우울증?이나 심리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도 왕왕 있는데 이 분은 치유과정에서 심한 명현반응도 별로 없이 너무나 빨리 기적적으로 좋아진 사례입니다. 늘 경험하면서도 저도 또 한번 신기하면서도 보람과 행복감을 느꼈네요.^^ 

?이슈제로가 되신 이 분이 앞으로도 자신의 지혜와 잠재력을 잘 발휘하면서 건강하고 너무나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것이 기대가 됩니다. 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