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조현병 정신분열 극심한 망상 환청 치료후기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1792
2019-03-23 22:15:55
저희 EFT 심리치료센터는 조현병 또는 정신분열 완치사례가 많은데 이 분의 경우도 일반인이 듣기에 너무나 황당한 얘기를 끊김없이 하면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정도로 환청과 망상이 심해서 입원을 3번이나 했더군요.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로 태어나 사람의 목숨을 좌지우지할 수 있고 이것을 부모님이 청와대에 신고하지 않아 자신이 숨겨야 해서 너무나 고통스럽게 살아왔고 유명연예인이 자기 애인이라는 등 황당한 얘기를 끊임없이 하고, 혼자 차를 몰고 별목적없이 수시로 전국을 다닌다더군요.

또 지방대 다니면서 명문대에서 편입했다는 말을 해서 이상한 사람으로 소문나기도 하고, 해외 유명회사에 CEO로 초빙되어 가야된다거나 영적인 존재와 합체해 날아가야 한다는 둥 황당하고 반복적인 레파토리로 가족과 주변인들을 괴롭혔습니다.

부모님 요청으로 지방 출장가서 사전상담을 마치고 다행히 본인이 치료를 받겠다고 해서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늘하듯 양식에 부정적 심리증상을 적게 해서 심한 정도를 각각 0~10 체크한 후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부정적기억이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이 기억안나도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슬픔, 수치심 등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무의식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2시간 정도 기본치료로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자 이 분은 좀 나른하고 가벼워지는 기분을 느꼈고 본인이 적은 여러 부정적심리들이 40~50% 줄어든 것이 느껴졌고 앞으로 시간 지날수록 여러 명현반응으로 부정적감정이 배출되는 과정을 거치며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드리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10일후 첫 AS는 본인이 차를 운전해서 센터로 직접 왔는데 뭔가 허둥대고 정상적이지 않은 말투와 행동은 여전했지만 부모미움이 50% 줄고 갈등이 줄고 마음도 좀 편해졌더군요.

원래 3주후에 하는 2번째 AS는 1주일 정도 미뤄졌는데 갑자기 조현병 증상이 심해져 정신병원 입원을 3주 했다더군요. 명현이 심하게 오면 입원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처음부터 말씀드렸는데 바로 이 분도 이런 일이 비교적 일찍 오게 됐더군요.

아무튼 퇴원하니 힘든 걸 모두 벗겨낸 기분으로 좋아졌고 부모님과 사이가 좋아졌다는데 황당한 이야기는 여전히 하더군요.

한달후 4차 AS때는 전화로 AS하면서 부모님과도 통화해보니 하느님얘기 등 황당한 얘기의 빈도가 70~80% 줄어들고 부모님 가게일도 많이 도와주고 표정이 밝아지고 많이 웃고 뭐든 하고자 노력하는 등 좋아진점이 매우 많다더군요.

이 분은 이후에도 조금씩 좋았다 나빴다 하는 명현을 거치며 더욱 좋아졌고 약 10개월간 7회 AS를 받았고 황당한 얘기는 조금 남아 있지만 대부분 증상이 80% 정도 좋아진 상태에서 이후 AS를 오지 않았네요.

늘 말씀드리듯 우울 조울 강박 조현 등 각종 심리질환부터 작은 부정적심리 습관까지 모두 무의식에 쌓인 트라우마가 기질과 결합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분은 트라우마 제로가 되어 앞으로도 계속 무의식이 밝아지므로 조금씩 명현을 거치며 심리적 왜곡에서 벗어나 자신의
지혜 잠재력을 잘 발휘하게 될 것이 너무나 기대됩니다.?

앞으로 평생 AS가능하니 필요시 꼭 오시기 바랍니다~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