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사례/후기

Home > 사례/후기 > 치유 사례

게시글 검색
성폭력 트라우마 완치사례입니다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1397
2019-11-20 19:52:16
저희 한국EFT코칭센터의 성폭행 성폭력 트라우마 PTSD 우울증 상담치료사례입니다

이 분은 부모님과 떨어져 자선단체에서 운영하는 보호시설에서 자라서 성인이 된 지금도 거주중으로 시설 보호자와 함께 방문했습니다.

어릴적 가정불화로 영유아시설에서 살다가 다시 부모밑에서 자라다가 가출해서 아동보호시설에서 지내다 다시 현재 시설로 옮겨가 자라면서 대학을 갔는데 유흥시설에 놀러갔다가 성폭행을 당했고 경찰신고를 해서 수사중이라더군요.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애정이 많으신 보호자 말씀으로는 어릴때부터 자유분방하고 공감능력 감수성이 뛰어나다고 하시더군요.

아무튼 사전설명과 상담을 끝내고 양식에 힘든점과 심리증상을 적게 한후 각 증상이 심한 정도를 각각 0~10 체크한 후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늘하듯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잘들어가는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부정적기억이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이 기억안나도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슬픔, 수치심 등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무의식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2시간 정도 기본치료로 무의식에 쌓인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모두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고 나자 이 분은 좀 멍하고 나른한 느낌이 들면서 여러증상들이 당일도 20~60% 줄어든게 느껴졌는데 성폭행기억 등 어떤것은 명현반응으로 오히려 괴로운정도가 올라갔더군요. 아무튼 앞으로 여러 명현과정으로 나쁜 증상들이 배출되며 좋아질거라는 설명을 드리고 마쳤네요.

늘하듯 10일후 첫 AS때 그사이 변화를 잘모르지만 괜챦았는데 성폭행 수사가 오래걸리면 어쩌나 걱정이 8정도고 우울증도 없다더군요.

3주후 2차 AS때 수사 관련 불안은 6으로 줄었고 가끔 방문하지만 사이가 안좋았던 언니와 화해를 했고 보호자말로 생활이 비교적 안정적이라더군요.

4주후 3차 AS때 알바를 많이 하고 범인체포로 검찰 송치되고 보호자말로 보기에 불안이 없고 전화나 문자로 소통도 잘하는등 좋아졌다더군요.

결국 이 분은 약 4개월에 걸쳐 5회 AS를 받으며 거의 모든 증상과 부정적 심리가 좋아졌고 보호자분은 올때 마다 신기해하고 좋아하며 타 기관 담당자를 소개시키러 데려오기도 하셨었네요.

이 분은 이후에는 AS오지 않으셨는데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보호시설에서 자랐지만 애정 많은 훌륭한 보호자를 만나 이 치료를 받은 것이 너무나 다행이고 앞으로 더욱 자신의 지혜 잠재력을 잘발휘하며 누군가에게 자신이 받은 보살핌과 사랑을 베풀며 행복한 인생을 살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저도 참 감사하는 마음이 들더군요~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