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왕따 따돌림 트라우마 우울증 치료됐어요^^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1593
2019-11-20 19:56:51
초교때 성추행을 했다는 엉뚱한 누명을 쓰고 이후 여러차례 학교를 옮겼지만 계속 꼬리표가 따라다니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지속적 따돌림과 괴롭힘, 억울한 대우를 받은 왕따 트라우마 후유증으로 온 청소년의 EFT 심리치료 사례입니다.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초교 저학년때 칠판앞에 발표를 마치고 내려오다 다른학생과 스쳤는데 성추행 당했다고 그 학생 부모가 학폭위에 제소했다네요.

처음엔 부모님에게 자신이 억울하다고 해도 안믿고 그 학생 부모에게 사과하고 넘어가려다가 점차 일이 커지자 교육청에 억울함을 제소했고 결국 일을 잘못처리한 교사들이 징계를 받고 본인도 반을 바꾸고 전학까지 갔지만 계속 소문이 따라다니며 중, 고교까지 고통을 받았다네요.


결국 심한 우울증과 과거 괴롭힌 사람들에 대한 증오와 분노, 가족, 모든 집단, 모든 여자들에 대한 두려움과 싫음, 불안증, 대인불안, 시선의식, 선택장애, 컴플렉스, 부정적생각, 자존감부족, 발표불안, 손떨기, 발작적 분노 등 양식에 70가지가 넘는 증상들을 빼곡히 적었더군요. 그리고 하나하나가 너무나 괴로운듯 부글부글할 정도로 억울함과 분노가 심한 상태였습니다.

아무튼 각 증상이 심한 정도를 각각 0~10 체크했는데 대부분이 8~10 정도로 높았고?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늘하듯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잘들어가는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부정적기억이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이 기억안나도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슬픔, 수치심 등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무의식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2시간 정도 기본치료로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즉 인간은 유아기 즉 자아형성기에 부모와 관련된 부정적감정이 쌓이고 이것이 이후에 안좋은일을 겪으며 뭉쳐진 형태이므로 뿌리가 되는 것만 해소하면 나머지가 한꺼번에 붕괴가 되는 것이죠.

치료를 마치자 이 학생은 뭔가 대단히 가벼워지는것을 느끼며 당일날 대부분 증상들이 20~50% 정도 줄어든것이 느껴졌으며 부글부글한 상태에서 홀가분해진 상태로 변했네요. 암튼 앞으로 더 시간지날수록 여러 명현단계를 거치며 좋아질거라는 설명을 듣고 보호자와 돌아갔습니다.

열흘후 첫번째 AS왔을때 기본치료 받고나서 며칠간 차분하고 화가 줄었지만 전날 분노가 한번 폭발했고 우울은 아직 10이고 공부 안하고 게임 여전히 많이 하는데 어머니말로는 자기표현을 잘하고 생각이 깊어진것 같다더군요.

다시 3주후 2회 AS때는 우울이 5로, 학교두려움이 10->8로 줄고 과거일 생각시 화가 안나고 다른애들이 시키는일을 거절하지 못하다 하게 되고 대인관계 걱정도 줄고 안정되고 공부율도 5정도로 올라서 좋아진점 많더군요.

이 학생은 이런식으로 약 1년 3개월에 걸쳐 10회의 AS를 받았는데 중간 중간 화가 폭발해서 친구와 큰 싸움을 하기도 했고 우울과 불안도 오르락 내리락 했지만 갈수록 더 좋아졌네요.

특히 어느날 학교 급식시간에 자기보다 어린학생이 빈정거리며 시비를 걸자 평소 기죽어지내던 이 학생이 전교생과 선생님들이 다 보는 앞에서 대담하게 식판을 엎고 싸움을 했지만 무사히 화해를 했고 이런 명현을 통해 큰 분노들이 배출되고 자신을 업신여기던 친구들을 제압하는 결과가 되기도 했네요.

근데 결국 학교는 자퇴후 수능학원에 등록해서 대입준비를 하면서도 친구들을 잘 사귀고 공부도 열심히 하며 모든 증상들이 80% 이상 좋아진 상태에서 정기 AS를 마쳤네요.


유사한 왕따 후유증 학생들을 많이 치료하지만 이렇게 극심한 우울, 분노, 불안, 트라우마 등 모든 요소를 가진 학생이 너무나 극적으로 밝아지고 성격이 변하는 것도 참으로 인상깊고 보람 느끼고 감사한 경험이었네요.

어린 나이에 극심한 고통과 인생의 왜곡에서 극적으로 벗어난 이 학생이 앞으로도 시간지날수록 여러 명현거치며 얼마나 자신의 지혜와 잠재력을 잘발휘하는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필요시 꼭 AS오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