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공황장애 불안증 치료됐어요^^/스트레스성 폐쇄공포증 고소공포증 EFT 심리상담치료 차별 은따 괴롭힘 트라우마 완치사례 가슴답답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500
2020-11-27 18:09:00
재외교포로서 국내에 와서 한국인 남편과 결혼해 살고 있으면서 EFT 심리상담치료를 오신 이 분은 가끔씩 가슴답답과 사람 많은데 가면 불안을 느꼈었는데 이것이 점차 심해지면서 공황장애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밀폐된 공간이나 사람 많은 곳은 출입이 어렵고 전철, 기차, 버스, 운전 등 교통수단? 이용도 힘들고 높은 곳에 올라가면? 자신이 뛰어내릴 것 같은 생각이 들어 폐쇄공포증, 고소공포증 등을 포함한? 불안증과 공황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종교기관에서 은따도 당했고 교육기관에서도 선생님에게 차별과 괴롭힘을 당한 적이 있었고 처음 한국에 와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좌절, 결혼후에 남편과 시댁에 대한 서운함 등도 컸었네요.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또한 어린이 대상으로 외국어교육을? 하고 싶었지만 이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로 인한 좌절로? 힘들어 했습니다.


치료에 들어가서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기억의 조건만 찾아 내용은 떠올리지 않고 그때 느낀 분노, 수치심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따라 말하며 14경락을 두드리는 EFT 감정자유기법으로 무의식의 150~200개 트라우마를 2시간 정도에 모두 붕괴시켰습니다.


마치고 나자 이분은 치료전 양식에 적었던 대부분의 증상이 70~80% 줄어든 것으로 느껴질 정도로? 마음이? 편해지고? 가벼워짐을? 느꼈습니다. 특히 밀폐공간 두려움? 9>2,? 교통수단? 9>3,? 높은곳? 9>3등에서? 좋아졌고? 남편서운함? 15>2,? 시댁미움 10>2 등으로 좋아졌네요.


늘 하듯 실제 변화는 생활을 해봐야 알 수 있고 층층히 쌓인 증상들이 배출되는 크고 작은 여러 명현 과정을 거쳐서 근본적인? 성격변화와 치유가 일어날 것이라고 설명하고? 마쳤습니다.


첫번째 AS는 열흘후 했는데 기본치료 마친 당일 기차를 타고 평소 두려워 했던 터널을 지나도 문제가 없었고 아이와 집에 혼자 있어도 괜찮은 것이 신기했다고 했습니다. 며칠후에는 힘이 없고 불안이 왔었지만 2시간후에 괜찮아졌고 시선의식, 우울, 남편서운함 등이 모두 70%이상 줄은 상태가 유지된다고 하더군요.


다시 3주후 AS때 종교기관에서도 평소와? 달리 불안이나 가슴두근거림이 없었는데? 소모임에서 어지러움과 불안을 좀 느낀 적이? 있고 기차를 타고도 30분 정도 불안을 느낀 적이 있다고 하더군요. 나머지도 모두 좋아졌지만 아직 사람이 많은? 대규모 종교시설에는 두려움이 8정도 있어?
못 들어간다고 했습디다.?


이후 두 번 정도 더 AS를 받고 약간씩 명현을 겪으며 전반적으로 좋아져서 완치사례로 주기적 AS를? 마치고 필요시에만 AS 받도록 했습니다.


이듬해인 약 8개월후 한번 AS를 받았는데? 이제는 운전도 하고 어린이 외국어지도일도? 한다고 하더군요. 시댁과도 명현을 거쳐? 화해를 해서 사이가 좋아졌고 다만 자녀가? 다른아이와 갈등, 왕따문제가 발생해? 속상함이 있다고 했습니다.


다시 일년 반후인 며칠전 전화AS를 신청한? 이 분은 그 사이 잔잔한 명현을 겪으며 더? 좋아졌었는데 얼마전 기차를 타고가다 십분간의 긴 터널속에서 갑자기? 죽을 것 같은 공황으로 복도에서 견디다가? 병원에 가서 검진하니 이상은 없다고 했으며 이것도 명현 맞겠죠라고 물어보더군요.


그런데 이 계기로 그간 타인에게 잘 고백 못했었는데 동행했던 동료에게 자신의 문제를 고백하니 오히려? 공감과 이해를 받았다며 기뻐했습니다.


놀라운 점은 치료시에 제가 이슈제로가 되면 갈수록 지혜와 잠재력이 잘? 발휘되면서 오히려 일반인보다 더 사회적 리더가 될 것이라고 했는데 정말 그렇게 됐다며 무척 감사해하며 카톡으로 작은 선물까지? 보내왔습니다.


이 분은 이제 바라던 기간제 교사가 되셨으며 온라인 외국어교육도 준비하고 자신과 같은 처지의 교포여성들을 돕는 사업시작을 위해 열심히 교육을 받고 종교나 모임에서 리더역할까지 맡고 있다고 합니다.? ?


정말 기적같은 변화에 저도 많은 감동을 받았고 이런 분들이 늘어나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우리 사회가 밝아지도록 저도 더? 적극적으로 사업과 치료를 해야겠다고 새삼 결심했네요.


이분의 멋진 미래를 위해 화이팅!!^^*/마음클리너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