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우울증 틱 대인불안증 치료됐어요^^/EFT 심리상담치료 대인관계스트레스 트라우마 근육경련 자학행위 종교불안 마음클리너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374
2020-12-23 22:23:16
대학을 휴학하고 악기를 배우면서 밴드 연주 경험도 있는 이 분은 교회 선배로부터 단점에 대한 공격을 받고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심해지면서 불안증이 심해지고 틱같은 근육경련도 있다고 했습니다.

정신과도 다녔다 안다녔다 했는데 '광범위한 우울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들어 원래는 어머니에게 말을 많이 했는데?급격히 말수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분은 원래 마음이 여리고 정직하고? 타인에게 싫은 소리를 하거나 싸우지 못하고 타인의 욕도 하지 않는 성격인데 이런 분들이 자신의 분노나 감정 표출을 하지 못하다 보면 감정억압이 누적되어 불안증, 강박증, 심하면 조현병으로까지 발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문제를 양식에 적게 하니 많이 적지는 않았는데 종교적 불안, 이성불안, 건강집착, 대인불안 등을 적었습니다.?

치료에 들어가서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기억윽 조건만 찾아 내용을 떠올리지 않고 그때 느낀 부정적감정을 따라 말하며 14경락을?두드리는 EFT로 무의식의 150~200개 트라우마를 1시간반 정도에 모두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니 이분은 이런 증상들이 대부분 40~50%정도 줄어듬이 느껴졌고 마음이 좀 편해졌다고 했습니다.?

늘하듯 앞으로 시간지날수록 부정적증상이 배출되며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을 거치며 모든 자기치유가 일어날 것이라는 설명을 하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열흘후 첫 AS때 만나보니 마음이 좀 편해졌다고 하고 틱같은 근육경련도 없어지고 대인관계 힘듦 3, 자신표현부족은 4 정도로 줄었고 악기 레슨도 받고 지방여행도 갔었고 주변인과 연락도 하고 어머니말로는 다시 정상생활로 돌아가는 듯 하다고 했습니다.

3주후 두번째? AS때는 그 사이 싫어하는 교회선배를 만났는데 뭔가 자신에게 심하게 빈정대는 말을 했고 이후 틱이 심해졌고 지금도 화가 7정도 난다고 하더군요.

두번 AS를 마치고 이 분은 거의 정상으로 돌아가서 잘 지냈는데 8개월 정도가 지난 이듬해에 다시 나빠져서 부모님으로부터?출장 AS 요청을 받았습니다.?

계속 악기를 배우며 밴드 활동도 다시 하고 보컬학원도 다니고 프로뮤지션 전향을 위해 노력하던중 최근 교회에서 다시 스트레스를 받는일이 생기고 밴드에서도 인간관계 문제가 생기면서 가슴을 때리는 등 자학행위를 하고 틱도 있고 자주 울거나 땀을 흘리는등 나빠졌고 한달전부터 말 수도 다시 급격히 줄었다고 했습니다.

일단 그 사이에 생긴 한 개 트라우마를 EFT로 해소하고 경험상 이런 분들은 좋아지는 과정에서 어떤 꼭 한번 큰 덩어리증상이 배출되는 명현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시기로 보인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정기 AS로 전환하여 한달 후에 가보니? 친구나 타인에게는 말을 정상적으로 잘하는 편이지만 부모님에게는 말을 안하거나? 조그맣게 하고 가끔 가슴도 때리고 다리로? 바닥을 쿵쿵치거나 근육이 굳어져 아프다면서?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는 둥 이상한 틱 증세가? 심해졌습니다.?

심지어 겉으로 보기에도 집중력과 표현력이 급격히 떨어져 보였고 부모님말로는 정상생활이 30%밖에 안된다면서 특히 EFT 치료를 잘 모르시는 아버지께서는 조현병 여부를 우려하며 정말 치료가 가능한지 많이 불안해 하셨습니다.

저는 나쁜 증상이 배출되는 분명한 명현증상이므로 걱정마시고 기다리시면 더 근본적으로 성격이 변화될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한달후에 AS가보니 2주전부터? 많이 좋아져서 틱이 없어지고 부모님에게? 말하는것도 괜찮고 정상생활의 70~80%까지 좋아졌다고 했습니다.

다시 기간 늘려 한달반정도후에? AS가보니? 거의 모든문제가 좋아지고 정상의 95%까지? 좋아져서 정기 AS를 마치고 필요시에만? AS를? 받도록 하였습니다.?

결국 이 분처럼 누적된 트라우마와 소극적이고?착한 기질이 결합되어 우울, 강박, 불안, 틱, 조현 등 복합적인 심리문제가 쌓여있는 분들이 트라우마 제로가 되어서 꼭 시간이 지나면 이처럼 큰 명현반응을 겪으며 근본적인 성격변화를 거치게 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이분은 앞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연스럽고 지혜롭게 표출하면서 지혜와 잠재력을 잘 발휘하는 사회적 리더로 성장할 것임이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화이팅!!^^*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