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대인기피증 사회불안 치료됐어요^^/가족대화기피 식욕저하 EFT심리치료상담센터 은둔형외톨이 말없음 사회공포증 완치사례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423
2020-12-23 22:26:55
대인기피증와 사회불안 성향으로 저희 센터를 찾는 분이 많은 바, 어머니의 권유로 방문한 이 분은 과거 강박증과 불안장애로 약을 복용한 경험이 있는데 최근에 다시 나빠져서 약 1년 정도 다시 약을 복용중이라고 했습니다.

아버지에 대해서 유년시절 폭력과 음주, 담배 등으로 좋치 않은 기억이 있는데 최근에 암으로 사망하셔서 원망과 그리움이 함께 있었습니다.?

약 복용으로 강박증은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가스렌지나 불 등을 수시 점검하고 안전에 민감하며 샤워를 자주하고 오랫동안 했습니다.
?
또한 식욕저하로 갈수록 말라가고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가족이 아닌 혼자 밥을 먹고 자기 방문을 잠그고 가족과 대화를 안하고 하루종일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고 종교에 심취하여 성경구절 어플을 수시로 보고 사색을 많이 한다고 했습니다.

여러 면에서 강박과 대인기피, 은둔형외톨이 성향도 보이는 이 분은 스스로는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먼저 자신의 문제를 양식에 적게 하여 심한 정도를 0~10으로 체크한 후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트라우마가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 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을 떠올리지 않고도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슬픔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1시간반 기본 치료로 살아오며 쌓인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마치고 나자 이 분은 감정이 해소되어 나른하고 편한 느낌을 느끼며 자신이 적은 완벽함에 대한 집착이 7>1, 아빠에 대한 그리움 6>2, 혼자있고 싶음 10>2, 말하기 싫음 9>3 등으로 줄어듦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생활을 해봐야 실제 변화를 알수 있고? 부정적증상이 배출되며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을 거치며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드리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열흘 후에 첫 AS때 만나보니 모든 면에서 많이 괜찮아졌다고 하고 특히 일상계획 완벽함 강박이 1로 줄었고 식욕저하는 4, 말없음 3, 혼자있고 싶음 2 등으로 줄어 누나와의 대화나 요가하는 사람들과의 대화가 늘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음악듣기와 성경어플보기는 여전히 10 이였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밥은 혼자 먹는다고 했습니다.

3주후 두번째? AS때는 어쩌다 한번씩 가족과 밥을 먹게 되었고 식욕저하 1, 음악듣기 9, 성경보기 5 등으로 줄었고 엄마와 친구들과도 대화하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새 직장을 찾아서 면접을 5번이나 봤다고 했습니다.

다시 한 달후 세번째? AS때는 형, 누나와 밥을 같이 먹고 안 좋은것이 거의 없고 새 직장에 취직해서 근무중이라고 했습니다.

기간을 더 늘려서 석달후 마지막 AS때는 모든 부분이 좋아졌고 특히 책읽기를 많이 해서 단어실력이 늘어서 대화능력도 많이 늘었다고 했습니다.


늘 경험하지만 결국 이 분도 살아오며 쌓인 트라우마에 억눌렸던 자신의 지혜와 잠재력을 정말 놀랄만큼 빠른 시간에?회복했고 앞으로도 조금씩 명현 거치며 더 잘 발휘하여, 갈수록 왜곡이 없고 행복한 인생을 찾아갈 것임이 너무나 기대가 됐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든 필요시 AS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분의 멋진 미래를 위하여?화이팅!!^^*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