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분노조절장애 치료됐어요^^/아이에게 화냄 짜증 애정결핍 완벽주의 시선의식 게으름 EFT 심리치료상담 완치사례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379
2021-01-20 00:22:53
주부이면서 프리랜서이신 이 분은 초등학생 자녀에게 화를 잘 내고 자신이나 아이가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몹시 화가 나는 문제로 오셨습니다.

또한 책임감에 대한 강박과 완벽주의가 심해 힘들고 게으름과 일 미루기도 심하고 타인과 대화시에 시선의식이 많고 눈치를 본다고 했습니다.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여 친척집을 돌아다니며 눈칫밥을 먹고 자라서 부모님에 대한 애정결핍도 심하다네요.


자신의 문제를 양식에 적게 하고 심한 정도를 0~10으로 물어보니 50여가지를 빼곡히 적었는데 여러 트라우마도 많고 미워하는 사람도 많고 특히 미래불안 8, 우울함 8~9, 자기표현 부족 6, 웃는 것이 어색해 잘 웃지못함이 8이고 다양한 컴플렉스와 집착도 많아 힘들게 살고 계셨습니다.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트라우마가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 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을 떠올리지 않고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슬픔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1시간반 기본 치료로 무의식에 쌓인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자 이 분은 뭔가 나른하고 마음이 편해지면서 대부분의 증상이 60~90% 줄어듦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생활을 해봐야 실제 변화를 알수 있고? 시간 지날수록 부정적증상이 배출되며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반응을 거치며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드리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지방거주 관계로 AS는 주로 전화로 했는데 열흘후 첫 AS때 치료후 5일은 편안했지만 차츰 옛날감정이 올라왔고 6일차에 아들에게 화를냈고 특히 아들이 대답하지 않을때? 화가 5정도 나고 우울은 1~2정도로 줄어서 남편이 많이 좋아졌다고 말했답니다.


3주후 두번째 AS때는 여러 분노, 짜증, 원망 등이 삼분의 일로 줄었고 자녀가 시키는대로 안하면 과거에는 2~3분 기다리다 화를 냈는데 지금은 7분 기다리다 4정도 화가 난다고 했습니다.

우울은 없고 피곤도 없어지고 잠을 잘 자고 미래불안은 3정도로 줄었고 특히 칼에 대한 두려움이 10정도 있었는데 1~2정도로 줄어서 너무 놀랍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 분은 전반적으로 완치수준이 될 때까지 6개월간 5번 주기적 AS를 받았고 이후에도 필요시 가끔 AS를 받으면서 업무과 자녀관계는 물론?새로 시작하는 대학교 공부와 부부관계 등 모든 면이 좋아졌고 특히 업무 추진력과 체력이 좋아져서 즐겁게 지내고 계시다고 했습니다.

이 분처럼?자녀에 대한?과도한 분노조절장애와 완벽주의 등의 문제로 저희 센터를 방문하는 부모님들이? 많은 바, 어릴적 자신이 부모로부터 받은 무의식의 억압과 트라우마 에너지가 다시 자녀에게 투사되는 이런 문제들이 EFT 치료로 해소되면?너무나 행복한 자신과 가족이 될수 있음을 보여주는 완치사례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더욱 멋져질 이 분의 인생을 위하여 화이팅!!^^*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