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고등학생 우울증 치료됐어요^^/고3 분노조절장애 EFT 심리상담치료센터 자존감 부정적사고 소외감 선생님미움 갈등 집착 낯가림 선택장애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528
2021-01-20 00:29:02
고3인데 교사 및 친구들과의 갈등과 우울증, 분노조절장애 등 문제로 방문한 학생의 치료사례입니다.

중학교까지는 공부를 잘했지만 자사고에 입학하여 경쟁이 심해 성적이 떨어지자 자존감이 떨어지고 분노조절이 안돼 욱하고 친구관계도 믿음이 떨어져?소외감을 느끼고 밥도 다른 반친구와 먹고 다녔다고 합니다.


또 담임선생님과도 여러 오해와 소통의 문제로 갈등이 커져서?어머니가 학교에?몇차례 항의 방문도 했고 자퇴를 고민할 정도로 갈등이 있었고 엄마에게도 집착해서 엄마의 행동이 자신에 기대에 못 미치면 화를내고 막내동생에게도 집착하고 화를 냈습니다.

본인의 증상을 양식에 적게하고 심한 정도를 0~10으로 체크했더니 초등학교때와 고등학교때 미웠던 선생님들이 많았고 자신을
싫어하거나 배신했던 친구들에 대한 미움도 많았습니다.


남 탓을 많이 하고 먼저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존심이 세고 처음에는 낯가림이 심하지만 적응한곳에서는 나서고 싶은 것도 많았고 선택장애와 일미루기도 심했습니다.


무엇보다 인간관계, 공부, 체중조절, 가족에게? 잘하지 못한것에 대한 후회와 자책이 10이고? 타인의 평가/비난에 대한 두려움도 10이였습니다.?


치료에 들어가서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트라우마가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 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을 떠올리지 않고도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1시간반 기본 치료로 살아오며 쌓인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자 이 학생은 좀 멍하고 나른해진 걸 느꼈고? 증상별로 20~50%정도 줄어듬이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부정적증상이 배출되며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을 거치며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하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늘 하듯 10일후 첫 AS 때는 본인 말로 마음은 많이 바뀌었는데 태도는 안바뀌었고 제가 소개해준 시크릿책을 읽어보고 인생을 좀 객관적으로 보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어머니와 통화하니 치료 당일부터 효과가 있고 에너지가 부드러워졌고 아이가?이기적이고 타인배려가 없었는데 긍정적이 돼고 타인배려를 많이 한다고 하셨습니다.

또 본인은 잘되는건지 모르겠다고 하면서도 행동이 좋아지고 시크릿책을 보고 각자 40가지 소망을 적어 교환하는 등 긍정적인 소통을 많이 했습니다.



다시?3주후 두번째 AS때는 본인은 공부가 집중이 안되고 어머니말로도 명현현상이 가볍게 왔지만 수능이 백일 남은 상황을 조금 긍정적으로 본다고 하였습니다.

다시?4주후 AS때는 그 사이에?잘 지냈고 힘든 것도 없고?우울 3, 자존감부족 3, 공부집중안됨 2, 부정적 생각 2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약 두달후 네번째 AS때는 수능을 쳤는데 점수가 부족한 듯 하지만 끝나서 행복하고 잘 안되면 재수도 생각한다고 하였습니다. 또 우울, 자존감 부족,?부정적 생각등이 모두 없고 의사표현을 잘하고 주관이 뚜렷해져서 타인에게 좋은 것, 싫은 것을 딱 잘라서 표현한다고 했습니다.


결국 이 학생은 여러 트라우마와 복합적인 문제로 힘들게 살아왔고 특히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반복되는 부정적 패턴으로 힘들었는데, 이것은 시크릿에서 말하듯 우리의 무의식은 만성적으로 돌아가는 생각을 끌어당겨서?트라우마는 반복되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 학생은 이슈제로가 되어 무의식이? 밝아지자 극적으로 이런 모든 문제에서 벗어나서 점차 행복한 인생을 살게된 것이 너무나 기쁜 사례였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씩 명현거치며 얼마나 더 좋아질지 기대가 되네요~화이팅!!^^*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