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군대 트라우마 우울증 치료됐어요^^/불안증 피해의식 강박증 소심함 자신감부족 시선의식 EFT 심리치료센터 완치사례
마음클리너 <ckha92@naver.com> 조회수:572
2021-01-20 00:36:15
군대 우울증, 피해망상, 불안증, 시선의식, 트라우마 등의 EFT 심리치료 완치사례입니다

전역을 앞두고 저희 센터에 부모님과 방문한 이 분은 군대근무를 잘하다가 후임과 갈등이 생기고 싸웠다는 소문이 과대하게 왜곡되어 퍼지면서 간부들이 이상하게 보고 뒷담화에 시달리면서 두통과 어지러움, 우울증을 겪었다고 했습니다.

군대에서 상담받고 안정제를 복용해서 다운이 되고 말수가 줄었고, 원래 소심한 성격으로 혼자 있을때나 인터넷상에서는 자신감이 많고 잘하지만 외부에 나가면 자신감이 떨어진다고 했습니다.


본인의 증상을 양식에 적어서 심한 정도를? 0~10 체크해 보니 강박증, 감정기복, 피해의식, 자신감결여, 잡생각, 열등감 등이 대부분 6~7이상으로 심했습니다.


특히 내욕을 하지 않나 불안하고 군대소문들이 사회에서도 실현될까봐 불안증이 크고 타인에게 소극적이면서도 과한 친절을 베푸는 등 20가지가 넘는 부정적 심리와 습관들을 적었습니다.


늘하듯 진실을 말하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트라우마가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 있다는 식으로 조건만 찾아 내용을 떠올리지 않고도 당시 느낀 분노, 슬픔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14경락을 두드리는 EFT로 1시간반 기본 치료로 살아오며 쌓인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자 이 분은 좀 가벼워짐을 느껴지면서 각 증상별로 20~70%정도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생활을 해봐야 실 변화를 알수 있고?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을 거치며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드리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첫 AS는 10일후 제대후에 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잘 지냈고 군대소문 괴로움 3, 게으름 5, 미래불안 3, 시선의식 4 등으로 줄었고 자기계발서를 읽고 도움을 받고 있다고? 했습니다.

어머니말로는 많이 밝아지고 적극적이되고 시선의식이 줄어들었고 추천해 준 시크릿 동영상을 보고 느낀점이 많은 것 같지만, 대인관계에서 조금더 뻔뻔스러워지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다시 3주후 AS때는 평범하게 지냈고 복싱 등 운동을 시작했고 군대소문 괴로움은 없고 게으름 4, 미래불안 2, 시선의식 3 등으로 좋아졌고 어머님 말씀은 잘하고 있지만 목소리도 커지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런식으로 이 분은 약 7개월동안 6번의 AS를 받았는데 4회째 AS 무렵에 다소 무기력과 타인 눈치봄이 심해지면서 명현을 겪으면서 일시적으로 정신과약도 복용했지만 차츰 다시 좋아졌습니다.


결국 자존감이 높아지고 무기력, 미래불안, 남의 눈치봄이 모두 없어지고 전반적으로 좋아진 상태에서 정기AS 를 마쳤습니다.

결국 이 분처럼 군대에서 발생한 갈등이나 심리문제로 휴가나 외출시 저희 센터를 방문하여 기본치료를 받고 AS도 방문 또는 전화로 받는 경우가 많은 바, 이 분은 비교적 순조롭게 근본적인 성격변화가 일어났고 앞으로도 조금씩 명현을 겪으면서 자존감이 더
높아지고 지혜와 잠재력을 잘 발휘하는 새 인생을 살 것임이 너무나 기대되네요. 화이팅!!^^*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