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치유후기

Home > 치유후기

게시글 검색
발표불안이 해결되었습니다~ㅎㅎ
마음이 <jee76@naver.com> 조회수:9144
2013-09-08 15:03:51

프리랜서 겸 주부입니다. 보통은 후기를 안올리지만, 치료를 망설이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립니다.

저는 그동안 발표 불안으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수업시간에 책을 읽거나 발표할 때에 떨려서 많이 힘들었고, 사회 생활에서도 상사나 여러 사람 앞에서 떨려 내 생각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많이 참으며 살았습니다. 허나 나이가 들면서 직장에서 직급이 높아지고 리더로서 발표를 해야 되서 막막하고 힘든 실정이 되었고, 다른 모임에서도 매번 발표해야 될 때면 심장이 터질 것 같고, 머릿속이 하앟게 되어 진땀이 나고 횡설수설하게 되어 너무 창피해서 발표 전에 미리 우황청심환을 먹어 보았지만 소용없었습니다. 여러사람에 앞에서 말 잘하는 사람을 볼때면 늘 그림에 떡이고 부러움의 대상이였습니다.

  저는 치료 받은지 한달정도 지난 지금 이제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발표 두려움이 많이 없어졌고, 발표후에도 내 자신이 해냈다는 뿌뜻함에 기분도 좋아져서, 이제는 스피치 기회를 만들고 싶어 다음달에는 웅변대회에 나갈 계획으로 연습중 입니다. 제가 이렇게 짧은 시간에 변화 되어서 신기하고 마음도 편하고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발표 할 수 있게 더 많이 노력해야 되겠지만, 왠지 더 잘 될 것 같은 예감에 너무 만족스럽고 내 인생의 장애물이 없어 진 것 같아 시원합니다. 변덕스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2]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