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AK-EFT란?

Home > AK-EFT란? > 용어설명

게시글 검색
코칭(Coaching)
성공해탈 <ckha92@naver.com> 조회수:10952
2009-05-28 15:11:51

코칭이란 개인이 가진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원하는 목표를 잘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말하며,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을 코치라고 합니다.

코칭의 기본 철학은 '사람은 누구나 무한한 잠재능력이 있으며, 자신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자신의 내부에 이미 갖고 있다'는데 바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코칭에서는 적절하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서 코칭을 받는 사람이 스스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즉 코칭의 핵심은 질문/응답을 통해서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해답을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상호작용입니다. 이런 점에서 상담, 멘토링, 컨설팅 등과 구분됩니다.

코칭은 야구코치, 축구코치와 같이 원래 스포츠분야에서 사용되던 용어이지만, 1990년대부터 미국에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응용되기 시작했으며, 우리나라에는 2000년대초부터 비즈니스를 도와주는 비즈니스 코칭, 인생문제를 도와주는 라이프코칭 등이 도입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한국EFT코칭센터의 코칭도 기본적으로 이런 철학에 바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다란 차이점은 AK와 EFT를 핵심 도구로 사용해서 나를 힘들게 하는 무의식에 각인된 부정적 기억을 찾아내어 해소하는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코칭은 사람들의 생각, 즉 '의식'을 바꾸는데 주안점을 두는데, 문제는 사람의 생각은 순간순간 변화하는 것이며, 사실 우리들의모든 문제점들은 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사실상 이끄는 '무의식'에서 비롯되므로, 기존의 코칭 방식은 많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저희코칭센터는 잘 알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담배를 끊고 싶거나 살을 빼고 싶다고 의식으로 생각하고 다짐해도 쉽게 이루지 못하는 것은 바로 무의식의 방해 때문인 것입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것을 스스로 실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과거에 발생한 여러가지 부정적 사건(이슈)들이 우리의 무의식속에 남아서 다양한 부정적인 성격, 심리, 증상으로 작용해서 나를 방해하고 힘들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EFT코칭센터에서 코칭을 받으시면, 이런 이슈들을 AK로 찾아서 EFT로 해소해 나가면 이슈들로 인해 억눌려 있던 내안의 무한한 잠재력이 발휘되면서 이런 문제들이 저절로 없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아도 문득 긍정적으로 변화된 나 자신을 발견하면서 놀라면서 기뻐하게 됩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이슈들이 해소된 '이슈제로' 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무의식이 너무나 긍정화되고 밝아짐으로써 앞으로는 평생 이러한 이슈들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꾸준히 잠재력과 마음의 평화가 상승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내가 가진 원래의 무한한 잠재력을 되찾고, 마음의 평화를 누리면서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삶-

이 세상 모든 분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희 코칭센터의 사명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