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

사례/후기

Home > 사례/후기 > 치유사례

게시글 검색
조현병 혼잣말 무기력 치료됐어요^^/환청 중얼거림 말없음 짜증 돌아다님 정신분열 EFT 심리치료센터
마음클리너 조회수:6232
2021-01-20 00:38:51
남편 요청으로 저희 센터 출장 심리치료를 받게 된 이 분은 4년전부터 조현병 또는 정신분열 증세로 여러 치료를 받았지만 효과가 없었다고 하셨습니다.

입원을 여러번 하고 약물치료, 최면, 천도제, 한방치료 등도 받았지만 효과가 없었고 과거 심했던 환청은 줄었지만 집안 물건을 부수고 밤에 돌아다니고 혼잣말, 중얼거림이 심하고 대화를 하지 않으면서 게으르고 집안정리도 하지 않고 순간적으로 화를 낼 때가 있고,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서 눞거나 앉아 있거나 음악을 듣고 목욕탕을 자주 간다고 했습니다.


아프기전에 친척과 사업 관련 갈등이 생겨 괴로워했다고 하더군요.

사전상담을 마치고 양식에 본인의 문제를 적게 하고 심한 정도를 0~10 체크하니 몇가지 외에는 적지 않았는데 조현병이 심한 경우는 이런 경우가 종종 있죠.

아무튼 괴로운 기억이나 미워하는 사람은 없는데 대화시 상대방 얘기가 정확한 내용이 아니면 짜증남 10, 무기력 5, 중얼거림 8, 대화하기 싫음 5, 다이어트하는데 살찐 컴플렉스 8, 발표두려움 7, 채무두려움 7, 인간관계두려움 3, 돈집착 7, 경쟁승부집착 10, 외모집착 10 등을 적었습니다.


이렇게 자기문제를 잘 인정 또는 표현하지 못하는 분들도 오링테스트로 기억의 조건만 찾아서 해소할 수 있는것이 AK-EFT의 커다란 장점입니다.

치료에 들어가서 AK 오링테스트로 뿌리가 되는 트라우마가 '5살 3월 아버지'와 관련 있다는 식으로 찾아 내용을 떠올리지 않고도 이 조건과 당시 느낀 분노, 슬픔 등 대표적 부정적감정을 말하며 14경락을 두드리는 등 EFT로 1시간반 기본 치료로 살아오며 쌓인 150~200개의 트라우마를 붕괴시켰습니다.

치료를 마치자 이 분은 좀 나른해진것을 느꼈고 대화시 짜증 3, 무기력 2, 중얼거림 5, 대화하기 싫음 5등으로 대부분의 증상이 50~60% 줄어든 것이 느껴졌습니다.


늘하듯 실생활을 해봐야 실제 변화를 알수 있고?부정적증상이 배출되며 일시적으로 나빠지는 여러 명현을 거치며 좋아질 것이라는 설명을 드리고 기본치료를 마쳤네요.

10일후 첫 AS는 전화로 했는데 그 사이에 좀 편해졌고 집안일 하기싦음 5, 중얼거림 3정도 라고 하셨습니다. 남편과 통화하니 그 사이에 변화가 없었고 하루종일 중얼거리고 집안일도 하지 않아 본인이 하시고 부인은 집과 목욕탕만 왔다갔다 한다고 하셨습니다.

다시 3주후 두번째 AS때는 그 사이 중얼거림 5, 집안일 하기싫음 6으로
좀 올라갔고 여전히 집과 목욕탕만 왔다갔다 한다고 하셨습니다.

다시 4주후 3번째 AS때는 좀 좋아져서 중얼거림 3, 집안일 하기싫음 4, 무기력 4로 다시 줄어서 설겆이와 청소도 하고 병원과 쇼핑도 간다고 하고, 남편도 좋아진 것을 인정한다고 하더군요.


다시 한달정도후 4차 AS때는 전반적으로 더 줄었고 남편과 통화하니 좋아졌다가 다시 나빠지는 증상이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다시 한달 정도 후 5차에는 중얼거림 1, 무기력 3정도로 전반적으로 좋아진 상태에서 이후에 AS를 받지 않았네요.

이 분의 경우 앞으로도 크고 작은 명현을 거치며 계속 더 좋아지게 되는데 심한 명현이 일어나면 다시 입원까지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을 계기로 큰 덩어리가 배출되면서 극적으로 완치수준에 이르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

아무튼 일상생활이 안되는 극심한 조현병? 상태에서 이런 변화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완치를 넘어 지혜와 잠재력을 잘 발휘할 이 분의 행복한 미래가 기대가 됩니다. 화이팅!!^^*

(내담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상담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1 2 3 4 5 6 7 8 9 10